04/05 수업내용 메모
2021/04/05
그래프의 탐색
정점들을 방문하여 목표 정점을 찾는 것
깊이 우선 탐색(DFS)과 너비우선 탐색(BFS)이 있음
형제노드 : 같은 레벨
깊이우선탐색
깊이우선순회는 트리의 전위, 후위, 중위순회와 같음
구현 방식
재귀, 스택을 사용한 비재귀
그래프의 탐색은 해당정점을 이미 방문했는지를 체크하는 추가작업이 필요
테이블을 만들어 방문노드들을 추가하여 관리또는 노드클래스에 방문여부 속성
깊이우선탐색
너비우선탐색
인접노드를 순차적으로 큐에 넣음
방문 테이블 관리
큐를 통해 인접노드들 즉 형제노드들을 먼저 방문
HashSet<T>
정렬되지 않으며 중복 요소를 포함할 수 없는 컬렉션
유니티
프로젝트 이름 : HelloWorld
프로젝트 ... 1컬럼
세이브 레이아웃
파일 빌드셋팅
게임뷰
씬뷰 작업하는 공간
hierachy
프로젝트창 안에 있는 것은 무조건 파일
빈공간 show in explore asset
hierachy 메인카메라 선택 인스펙터
인스펙터 정보를 볼수 있는 공간
hierachy + 또는 빈공간에서 오른쪽마우스클릭 cube
cube inspector 이름 확인
씬 안에있으면 다 게임오브젝트
cube transform 위치정보가지고 있음
cube inspector 화살표 컴포넌트
hierachy 우클릭 gameobject
transform컴포넌트는 제거 불가능 이외에 컴포넌트는 제거 가능
이름바꾸기 f2
gameobject를 cube로 만들기
mesh필터컴포넌트 추가 눈 버튼 mesh를 큐브로 선택
컴포넌트 우클릭 remove 컴포넌트 삭제
obj 컴포넌트 속성
x y z가 0 원점
alt 회전
파일 save as testScene
기즈모 gizmo 씬 기즈모
Persp 퍼스펙티브 원근감이 있는 카메라로 보는 것
직교 완전히 위에서 바라봄
ISO 등각투영
Stats
프로파일러
window 분석
edit 프리퍼런스 play mode 플레이모드중 인터페이스 색 변경
main camera camera컴포넌트 직교카메라
게임화면에서 스케일 사용하지 않음
카메라 clear Flags 검은색
씬뷰 토글 스카이 박스
scene 뷰안에 있는 모든 물체는 GameObject다
동시에 Hierachy에 표시 된다
Project창에 있는 모든것은 파일이다
게임오브젝트는 컴포넌트로 이루어져있다
Component들을 탈부착 가능 단, Transform빼고
GameView는 카메라 영역에 있는 게임오브젝트들이
매 프레임마다 연산되어 화면 출력된 결과 이다
1. 플랫폼 설정
2. 게임뷰 해상도 설정
3. 카메라 설정
clear flags : solid color, background
2d - 직교설정, size설정
3d - x
스크립트를 gameobject 에 넣으면 컴포넌트화
assets에 scripts 폴더 생성
scripts폴더에 App생성
빈 오프젝트 생성 컴포넌트 부착
프리퍼넌스 external tools 2019 커뮤니티
유니티 라이프사이클
Order of execution for event functions
1. monoBegaviour
2. monoBegaviour를 상속받아야 컴포넌트화 가능
3. new라는 키워드로 객체를 생성 못함
시작버튼 누를시
씬 안에 오브젝트들이 인스턴스화
컴포넌트도 인스턴스화
진입지점을 만들어서 생성과 소멸의 순서를 관리
vector3
감쇠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