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04/26 유니티 입력값 출력 복습 NGUI, UGUI
박준희
2021. 4. 27. 01:58
NGUI를 배우기 시작
복습을 겸하여 NGUI와UGUI로 간단히 Input Field에 값을 입력하고, 버튼을 눌러 디버그 로그로 입력값을 출력하는 씬 제작
개인적 사용 느낌
UGUI를 먼저 배웠기 때문에 UGUI로 구현하는 편이 아직까지는 더 좋은 것 같음
NGUI의 특징
버튼이나 인풋필드같은 클릭이 필요한 것들에는 Collider 컴포넌트를 추가함
UGUI의 Order in Layer를 조절하는 것을 NGUI에서는 Sprite의 Widget의 Depth를 조절
UGUI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UGUILogin : MonoBehaviour
{
public Button btnLogin;
public Text txtLogin;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btnLogin.onClick.AddListener(() =>
{
Debug.Log(txtLogin.tex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NGUI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GUILogin : MonoBehaviour
{
public UIButton btnLogin;
public UILabel txtId;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btnLogin.onClick.Add(new EventDelegate(() =>
{
Debug.Log(txtId.tex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