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C# 채팅 프로그램

20250514 개발일지. 소켓 관련 게시글 읽기 4.

박준희 2025. 6. 11. 13:58
728x90

# msdn SocketAsyncEventArgs 예제 코드
버퍼매니저에서 큰 버퍼를 만들어 관리. 사용된 버퍼 오프셋을 스택으로 관리하여 직전에 사용한 버퍼를 재사용하고 캐시친화적으로 구성.
전에 배웠던 게임서버 강의에서는 버퍼를 사용할 때 전송된 데이터를 읽어 직렬화하기 전까지는 버퍼에 데이터가 존재하고 그와 동시에 데이터를 다시 받아야하니 버퍼의 오프셋을 옮겨 추가적으로 데이터를 소켓으로 받을 수 있도록 했는데 msdn 예제 코드는 그런 일련의 과정이 없음
https://www.codeproject.com/Articles/83102/C-SocketAsyncEventArgs-High-Performance-Socket-Cod

# SocketAsyncEventArgs 사용 게시글
https://loadofprogrammer.tistory.com/

# 게임 서버 개발 책 저자가 만든 오픈 소스 네트워크 라이브러리
https://github.com/jacking75/FreeNetLite

 

# 슈퍼 소켓 오픈소스 네트워크 라이브러리
https://github.com/jacking75/SuperSocketLite
https://github.com/kerryjiang/SuperSock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