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7/15~16 작업개발일지/팀GC 2021. 7. 16. 10:16
빌드 테스트
이제 유니티에서 테스트하는게 아닌 빌드 테스트를 진행하려 빌드하고 시작하니 바로 에러가 떴다.
DirectoryNotFoundException이 발생했는데 Application.datapath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없는 듯 하다.
그래서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를 사용하도록 바꾸었다.
참고
[Unity3D] 안드로이드 버전의 빌드에서 디바이스의 로컬 저장소에 파일을 저장하는 법
안드로이드 버전의 빌드에서 디바이스의 로컬 저장소에 파일을 저장하는 법 유니티에서 게임을 만들 때, 네트워크로 받아온 파일을 로컬에 저장해야 하는 일이 많다. 특히 게임의 패치 시스템(P
wergia.tistory.com
DirectoryNotFoundException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api/system.io.directorynotfoundexception?view=net-5.0
DirectoryNotFoundException 클래스 (System.IO)
파일이나 디렉터리의 일부를 찾을 수 없을 때 throw되는 예외입니다.The exception that is thrown when part of a file or directory cannot be found.
docs.microsoft.com
서버 로그관리
winston 모듈을 사용하는 법을 찾아 로컬 환경에서 적용시키고 테스트를 마쳤다.
https://darrengwon.tistory.com/m/1285?category=902304
winston으로 로깅을 해보자
로그를 수집하고, 일정 날자가 지나면 압축하고, 너무 오래된 로그는 삭제하는 등의 log rotate 세팅은 중요합니다. 그런데 morgan은 http 메서드로 특정 URL을 방문할 때만 로깅을 합니다. 서버가 시
darrengwon.tistory.com
잘 돌아가는 듯 하여 카페24에 호스팅했는데 아래 에러가 떴다.
찾아보니 권한관련 이슈같았다.
지금 호스팅하고 있는 카페24는 서버의 읽고 쓰는 권한 같은 것을 줄 수 없는 모양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error: eacces: permission denied
error: eacces: permission denied error [err_stream_destroyed]: cannot call write after a stream was destroyed
아래 사진 처럼 파일 명만 지정해주고 호스팅하면 돌아가긴 하는데 로그 기록이 되지 않는다.
winston 모듈을 추가하면서 이상한 증상이 하나 생겼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서버 시작 로그가 3초 주기로 찍힌다는 것이다.
모듈을 추가한 후 발생한 것이라 winston 모듈이 원인일거 같은데 로컬에서는 이런 현상이 없는 것으로 봐서는 파일 읽기쓰기 권한(카페24)과 winston모듈의 합작인 듯 하다.
'개발일지 > 팀GC' 카테고리의 다른 글
07/27 작업 내용 (0) 2021.07.28 07/26 작업내용 (0) 2021.07.26 07/01 작업내용 (0) 2021.07.01 06/30 작업내용 (0) 2021.06.30 06/29 작업 내용 (0) 2021.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