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5/03 유니티 쉐이더 스피어 rgb 값을 슬라이더로 조절하기유니티/쉐이더 2021. 5. 3. 12:31
모델(Sphere) 생성
Shader 생성
Standard Surface Shader 생성
Material 생성
프로퍼티 작성
_Name ("display name", type) = default value
surf 함수 위에 변수선언 : type _Name
surf 함수 작성(출력)
SurfaceOutputStandard의 변수에 값 할당
Albedo(빛 0), Emision(빛 x) 색을 출력docs.unity3d.com/kr/530/Manual/SL-SurfaceShaders.html
유니티 - 매뉴얼: 서피스 쉐이더 작성
서피스 쉐이더 작성 라이팅과 상호 작용하는 쉐이더 기술은 복잡합니다. 각종 라이트, 각종 그림자 옵션, 각종 렌더링 패스(포워드 및 지연 렌더링)가 있으며, 쉐이더는 그 복잡성을 처리해야 합
docs.unity3d.com
Shader "Custom/Test" { Properties { _R ("R", Range(0, 1)) = 1 _G ("G", Range(0, 1)) = 1 _B ("B", Range(0, 1)) = 1 } SubShader { Tags { "RenderType"="Opaque" } LOD 200 CGPROGRAM // Physically based Standard lighting model, and enable shadows on all light types #pragma surface surf Standard fullforwardshadows // Use shader model 3.0 target, to get nicer looking lighting #pragma target 3.0 struct Input { float2 uv_MainTex; }; float _R; float _G; float _B;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o.Albedo = float3 (_R, _G, _B); } ENDCG } FallBack "Diffuse" }
'유니티 > 쉐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05/04 유니티 쉐이더 Smoothness 연습 (0) 2021.05.04 05/03 유니티 쉐이더 불 타는 효과 만들기 (0) 2021.05.03 05/03 유니티 쉐이더 UV가 Time으로 흘러가게 하기 (0) 2021.05.03 05/03 유니티 쉐이더 Texture 2장으로 lerp메서드 연습 (0) 2021.05.03 05/03 유니티 쉐이더 Sphere에 색 적용하기 (0) 202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