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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1 수업내용 메모C#/수업내용 2021. 3. 11. 18:17
2021/03/11
클래스(Class)
정보와 기능을 정의하여 개체들을 제작, 클래스는 형식, 나만의 형식을 만들기 위해,
사용자 정의 형식, 참조형식, 파일
맴버변수
지역번수(local)
스택프레임
메소드는 스택프레임에 쌓임
.net memory management
스택오버플로우
가비지컬랙터
앱, 인게임
참조형식(object, 사용자 정의 형식, string)
스택과 힙 메모리 둘다 사용, 스택은 주소값, 힙은 값
new 연산자
힙 메모리에 인스턴스를 실체화, 새 유형(사용자 정의 형식)의 인스턴스를 만듦
인스턴스=개체=메모리에 실체화된 것
네임스페이스
소속,
생성자, 생성자 메소드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자동으로 호출
프로세스
프로그램을 실행, 동작하고 있는 상태
추상화
구체적이지 않게 생각하는 것, 일반화
상속
부모의 것을 자식에게 물려주는 것, 문제점은 받기 싫은 기능도 받음
맴버변수=필드=전역변수
this
현재 클래스의 인스턴스
(.)연산자
해당 인스턴스의 맴버에 접근하는 연산자
벌쳐
-------------------------------------
위치X float positionX
위치Y float positionY
체력 float hp
공격력 float attackDamage
이동속도 float moveSpeed
현재 마인의 갯수 int mineAmount
-------------------------------------
이동하다(위치) void Move(position)
공격하다 void Attack
파괴되다 void Destroy
마인설치하다 void InstallMine
클래스 설계
구상 -> 네이밍 -> 코드 작성
클래스다이어그램
배럭스 Barracks
--------------------------------------------------------
체력 float hp
--------------------------------------------------------
유닛 유닛생성 (유닛타입) Marine CreateUnit(eUnitType unitType)
파괴되다 void Destory()
--------------------------------------------------------
마린 Mar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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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string name
체력 float hp
공격력 float damage
------------------------------------------------------
공격하다 (대상) void Attack(Marine target)
피해를 입다 (피해량) void Hit(float damage)
죽다 void Die()Barracks.cs
Marine.cs
캡슐화
안에있는 정보를 직접 관여하지 못하도록 함switch문 중간에 return를 사용하지 않는 편이 디버깅하기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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