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512 개발일지. 소켓 관련 게시글 읽기 2.개발일지/C# 채팅 프로그램 2025. 6. 10. 12:50728x90
# socketasynceventargs 게시글
accept 작업도 풀을 사용해서 연결수락하는 개선 방법 존재
accept 메소드에 소켓을 재사용하는 옵션이 존재한다고 함
수신데이터가 0바이트일 경우 커넥션 종료. -> 데이터를 다 보냈을 때(아마 클로즈 메소드로 연결 종료했을 경우인듯)
https://www.codeproject.com/Articles/83102/C-SocketAsyncEventArgs-High-Performance-Socket-Cod
# overlapped I/O
IOCP같은 경우 c++에서는 여러 설정할 요소가 많지만 C# 같은 경우 비니지스 로직 작성에 집중 시키기 위해 IOCP관련 세세한 설정 요소는 운영체제에서 자동으로 조절함
C#에도 소켓 프로그래밍에 IOCP가 적용되어 있지만 IOCP를 다룰줄 안다라고 하려면 c++로 직접 구현 해봐야할듯
제대로 이해하려면 c++ 해야할듯
https://learn.microsoft.com/ko-kr/answers/questions/1921382/netframework-4-7-2-(socketasynceventargs)-iocp
https://m.blog.naver.com/kygbit/3591106
https://blog.naver.com/showgy80/40001945604
https://velog.io/@wjdalsckd45/Overlapped-IO%EC%99%80-IOCP-%EA%B4%80%EA%B3%84
https://blog.naver.com/ya3344/222734592972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ya3344&logNo=222736452677&categoryNo=66&parentCategoryNo=0CodeProject
For those who code
www.codeproject.com
728x90'개발일지 > C# 채팅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0516 개발일지. 소켓 관련 게시글 읽기 6. (0) 2025.06.11 20250515 개발일지. 소켓 관련 게시글 읽기 5. (0) 2025.06.11 20250514 개발일지. 소켓 관련 게시글 읽기 4. (0) 2025.06.11 20250513 개발일지. 소켓 관련 게시글 읽기 3. (1) 2025.06.10 20250509 개발 일지. 소켓 관련 게시글 읽기. (0) 2025.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