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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9 개발일지. 소켓 관련 게시글 읽기 및 개발 착수.개발일지/C# 채팅 프로그램 2025. 6. 12. 13:15728x90
# Mirror 유니티 오픈소스 네트워크 라이브러리
https://github.com/MirrorNetworking/Mirror/tree/master
https://medium.com/wardgames/unity-%EB%A9%80%ED%8B%B0%ED%94%8C%EB%A0%88%EC%9D%B4-%EA%B2%8C%EC%9E%84%EC%9D%84-%EB%A7%8C%EB%93%A4%EA%B8%B0-%EC%9C%84%ED%95%9C-mirror-mirage-%EC%86%8C%EA%B0%9C-a74b58bc115f
# 유니티 헤드레스 서버, 데디케이트 서버
유니티 렌더링 관련 처리를 제거한 서버용 클라이언트# 개발일지
오늘은 늦잠자서 점심먹고 공유오피스에 1시반쯤 도착
도착해서 게임잡 살펴보고 게임 서버 관련 게시글 읽음. 게임 서버에서 사용되는 충돌처리는 어떻게 하는지, 해당 라이브러리가 있는지 찾다가 유니티 헤드리스 서버, 데디케이트 서버관련 정보를 얻음. 물리 처리를 유니티 툴을 사용해서 할 수 있지만 서버 인스턴스를 여러개 만들어야해서 자원이 많이 듦.
C# 네트워크 관련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미러 관련 정보도 얻음.
## 채팅서버 제작중
오늘은 세션 재사용을 위한 세션 클래스 라이브러리로 분리, 패킷 핸들러 및 매니저 생성 작업 진행. 2h
명령어를 통해 이름 변경, 방 생성, 제거, 참가, 채팅 등을 구현할 예정
현재 서버부분 작성중인데 세션 재사용을 위해 분리하는 과정중 서버 하드코딩으로 결합도가 높은 코드가 있어 분리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림
세션 클래스에서 패킷번호 구분과 실행을 둘다 하고 있었음728x90'개발일지 > C# 채팅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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