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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1 개발 일지. SignalR 관련 게시글 읽기 및 방 입장 기능 정리개발일지/C# 채팅 프로그램 2025. 6. 23. 12:53728x90
점심쯤 옴
# SignalR
SignalR은 서버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보내주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net core 환경에서 클라이언트 자바스크립트를 실행 할 수 있음
실시간 통신을 위해 websocket, long polling, server-sent event 중 현재 상태와 최적인 기능을 사용
# SignalR Hub
클라이언트와 서버간에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생성
https://m.blog.naver.com/oidoman/221554175548# .net core 프로젝트에서 소켓 연결
https://www.sysnet.pe.kr/2/0/13441# 방 입장 기능
방 목록 관련 갱신을 이벤트가 있을 시 변경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새로고침을 누를 경우 전체 갱신하는 방식으로 진행
방 입장 시
방에 존재하던 유저
- 클라) 새로 들어온 유저 정보 갱신 필요
- 서버) 방에 존재하던 유저들에게 새로 들어온 사람의 유저 인포 패킷을 전송
방에 들어오는 유저
- 클라) 본인이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최신화된 방 목록을 가지고 있었다면 추가 정보를 받을 필요가 없음
- 서버) 방 입장 성공 패킷을 방에 들어오는 유저에게 전송
로비에 있던 유저
- 클라) 방 목록의 유저 정보
- 서버) 로비에 있던 모든 유저에게 특정 방에 누군가 들어갔다는 패킷을 전송# 일지
오늘은 방 입장 관련 패킷 및 기능 구상 중 다른 게임들의 패킷은 어떻게 했을 지 찾다가 딴길로 세서 작업은 많이 하지 못했다.
이전 던파 루크 레이드 시절 패킷 위조 관련 검증 부분에 문제가 있어서 무고한 유저들이 정지가 되는 사건이 있었어서 관련 검증을 철회하고 사과한 사건이 있었다.
글로벌 메이플에서 패킷 조작으로 찍을 수 없는 스킬을 찍고 아이템을 복사할 수 있던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728x90'개발일지 > C# 채팅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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