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3/15 배열 선언, 인스턴스 생성, 할당, 출력 연습 2C#/수업내용 2021. 3. 15. 11:01
Program.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3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Main"); new App(); } } }
App.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3 { enum eRareGrade { NORMAL, MAGIC, LEGEND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int 배열변수 선언 int[] damage; string[] itemNames; int[] arr; //배열 변수를 선언하고 배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초기화 //damage = new int[] {20, 32, 55, 12}; //itemNames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도끼" }; //arr = new int[] { 0, 1, 0, 2 }; //배열 인스턴스 생성하고 변수에 할당 //- 빈배열 //damage = new int[4]; //itemNames = new string[4]; //arr = new arr[4]; //- 요소가 있는 배열 damage = new int[] { 20, 32, 55, 12 }; itemNames = new string[4] { "장검", "단검", "활", "도끼" }; arr = new int[4] { 0, 1, 0, 2 }; //배열의 요소는 인덱스 0 ~ n-1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damage배열의 길이 :" + damage.Length); Console.WriteLine("itemNames배열의 길이 :" + itemNames.Length); Console.WriteLine("arr배열의 길이 :" + arr.Length); //배열의 x인덱스에 요소에 값 할당, 도끼 -> 전설 도끼 itemNames[itemNames.Length - 1] = "전설 도끼"; //배열의 x인덱스의 요소 출력 Console.WriteLine("itemNames배열의 x인덱스의 요소 출력 :" + itemNames[itemNames.Length - 1]); //for문을 사용해서 배열의 요소 값 출력 for(int i = 0; i < itemNames.Length; i++) { Console.WriteLine("{0}, {1}, {2}", itemNames[i], damage[i], (eRareGrade)arr[i]); } //foreach문을 사용해서 배열의 요소값 출력 int idx = 0; foreach(int i in damage) { Console.WriteLine("{0}, {1}, {2}", itemNames[idx], i, (eRareGrade)arr[idx]); idx++; } } } }
'C# > 수업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15 배열 선언, 인스턴스 생성, 할당, 출력 연습 4 (0) 2021.03.15 03/15 배열 선언, 인스턴스 생성, 할당, 출력 연습 3 (0) 2021.03.15 03/15 배열 선언, 인스턴스 생성, 할당, 출력 연습 1 (0) 2021.03.15 03/12 수업내용 메모 (0) 2021.03.15 03/12 배열 선언 및 출력 연습 float (0) 2021.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