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3/15 배열 선언, 인스턴스 생성, 할당, 출력 연습 5C#/수업내용 2021. 3. 15. 12:11
Program.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3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Main"); new App(); } } }
App.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3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string[] itemNames = new string[] { "장검", "단검", "활", "전설 도끼" }; //string[] itemNames = new string[] { "장검", "단단검", "활", "전설 도끼" }; int[] damages = new int[] { 20, 32, 55, 12 }; int[] rareGrade = new int[] { 0, 1, 0, 2 }; Item[] items = new Item[4]; Item targetItem = null; int idx = 0; int targetIndex = 0; for (int i = 0; i < 4; i++) { items[i] = new Item(rareGrade[i], itemNames[i], damages[i]); } foreach(Item item in items) { Console.WriteLine("{0}, {1}, {2}",item.GetItemName(), item.GetDamage(), item.GetRareGrade()); if(item.GetItemName() == "단검") { targetItem = item; targetIndex = idx; } idx++; } if(targetItem != null) { Console.WriteLine("{0}을 찾았습니다, index: {1}", targetItem.GetItemName(), targetIndex); } else { Console.WriteLine("단검을 찾을수 없습니다."); } } } }
eRareGrade.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3 { public enum eRareGrade { NORMAL, MAGIC, LEGEND } }
Item.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3 { public class Item { public eRareGrade rareGrade; public string itemName; public int damage; public Item() { } public Item(int rareGrade, string itemName, int damage) { this.rareGrade = (eRareGrade)rareGrade; this.itemName = itemName; this.damage = damage; } public eRareGrade GetRareGrade() { return this.rareGrade; } public string GetItemName() { return this.itemName; } public int GetDamage() { return this.damage; } } }
단검을 찾았을 경우 단검을 못찾았을 경우 'C# > 수업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15 배열 선언, 인스턴스 생성, 할당, 출력 연습 7-2 (0) 2021.03.15 03/15 배열 선언, 인스턴스 생성, 할당, 출력 연습 7-1 (0) 2021.03.15 03/15 배열 선언, 인스턴스 생성, 할당, 출력 연습 4 (0) 2021.03.15 03/15 배열 선언, 인스턴스 생성, 할당, 출력 연습 3 (0) 2021.03.15 03/15 배열 선언, 인스턴스 생성, 할당, 출력 연습 2 (0) 2021.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