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level = 1;
string name = "홍길동";
//홍길동님이 레벨업을 했습니다 +1
//홍길동님의 레벨이 2가 되었습니다.
Console.WriteLine("{0}님이 레벨업을 했습니다 +1", name);
level++;
Console.WriteLine("{0}님의 레벨이 {1}가 되었습니다.", name, level);
int reinforce = 3;
string weaponName = "장검";
//장검+3
//강화시도
//강화실패
//장검+2
Console.WriteLine("{0}+{1}", weaponName, reinforce);
Console.WriteLine("강화시도");
Console.WriteLine("강화실패");
Console.WriteLine("{0}+{1}", weaponName, --reinforce);
}
}
}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heroName = "홍길동";
int heroMaxHp = 10;
float heroHp = heroMaxHp;
int heroDamage = 3;
string monsterName = "고블린";
float monsterDamage = 2.5f;
int monsterMaxHp = 2;
int monsterHp = monsterMaxHp;
//홍길동이 고블린으로부터 피해(-2.5)를 받았습니다. (7.5/10) 75%
//고블린이 홍길동으로부터 피해(-3)를 받았습니다. (-1/2)
//고블린 생존여부 : False
Console.WriteLine("{0}이 {1}으로부터 피해(-{2})를 받았습니다. ({3}/{4}) {5}%",heroName, monsterName, monsterDamage, heroHp -= monsterDamage,
heroMaxHp, heroHp/heroMaxHp*100f);
Console.WriteLine("{0}이 {1}으로부터 피해(-{2})를 받았습니다. ({3}/{4})", monsterName, heroName, heroDamage, monsterHp -= heroDamage, monsterMaxHp);
Console.WriteLine("{0} 생존여부 : {1}", monsterName, monsterHp >= 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