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마린이 생성되었습니다. //공격력 : 2 //체력 : 10 //저글링이 생성되었습니다. //공격력 : 1 //체력 : 5 //마린이 저글링을 공격(2)했습니다. (3/5) 60% //마린이 저글링을 공격(2)했습니다. (1/5) 20% //마린이 저글링을 공격(2)했습니다. (0/5) 0% //저글링이 죽었습니다. string marine = "마린"; int marineOffensePower = 2; int marineHp = 10; string zergling = "저글링"; int zerglingOffensePower = 1; int zerglingMaxHp = 5; int zerglingHp = zerglingMaxHp; Console.WriteLine("{0}이 생성되었습니다.", marine); Console.WriteLine("공격력 : {0}", marineOffensePower); Console.WriteLine("체력 : {0}", marineHp); Console.WriteLine("{0}이 생성되었습니다.", zergling); Console.WriteLine("공격력 : {0}", zerglingOffensePower); Console.WriteLine("체력 : {0}", zerglingMaxHp); for (; ; ) { if (zerglingHp <= 0) { break; } zerglingHp -= marineOffensePower; zerglingHp = zerglingHp <= 0 ? 0 : zerglingHp; Console.WriteLine("{0}이 {1}을 공격({2})했습니다. ({3}/{4}) {5}%", marine, zergling, marineOffensePower, zerglingHp, zerglingMaxHp, (float)zerglingHp/zerglingMaxHp*100f); } Console.WriteLine("저글링이 죽었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