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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산자, 선택문, 반복문, 점프문을 사용한 과제C#/수업과제 2021. 3. 10. 00:34
던파 레인저 무기인 제스 가텐을 강화 재료인 무색 큐브 조각을 전부 소모하거나 무기가 파괴될때까지 강화를 반복하는 코드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변수 초기화 string itemName = "제스 가텐"; int colorlessCubePieces = 500; int colorlessCubePiecesConsumption = 0; int itemReinforce = 0; int percentage = 0; Random random = new Random(); int randomResult = 0; bool destructionPlug = false; while(true)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0} {1}의 강화를 시도합니다.", itemReinforce, itemName); //강화수치에 따른 강화 확률 및 무색 큐브 조각 소비량 switch (itemReinforce) { case 0: case 1: case 2: case 3: case 4: case 5: case 6: percentage = 100; colorlessCubePiecesConsumption = 1; break; case 7: case 8: percentage = 90; colorlessCubePiecesConsumption = 5; break; case 9: case 10: percentage = 80; colorlessCubePiecesConsumption = 10; break; case 11: case 12: percentage = 50; colorlessCubePiecesConsumption = 20; break; default: percentage = 10; colorlessCubePiecesConsumption = 50; break; } //강화 재료 소지 확인 if (colorlessCubePieces < colorlessCubePiecesConsumption) { //강화재료 부족 Console.WriteLine("무색 큐브 조각이 부족합니다."); break; } //무색 큐브 조각 소비 colorlessCubePieces -= colorlessCubePiecesConsumption; //1~100 난수 생성 randomResult = random.Next(1, 101); //강화 성공 여부 판정 if (randomResult < percentage) { //강화성공 itemReinforce++; Console.WriteLine("+{0} {1}의 강화를 성공하였습니다.", itemReinforce, itemName); Console.WriteLine("남은 무색 큐브 조각 갯수 : {0}", colorlessCubePieces); continue; } Console.WriteLine("{0}의 강화를 실패하였습니다.", itemName); Console.WriteLine("남은 무색 큐브 조각 갯수 : {0}", colorlessCubePieces); //강화실패 switch (itemReinforce) { //0~10강화 실패 시 패널티 없음 case 0: case 1: case 2: case 3: case 4: case 5: case 6: case 7: case 8: case 9: case 10: break; //11~12강화 실패 시 -3강 case 11: case 12: itemReinforce -= 3; Console.WriteLine("강화 실패로 인해 +{0} {1}이 되었습니다.", itemReinforce, itemName); break; //13강이상 실패 시 파괴 default: Console.WriteLine("강화 실패로 인해 +{0} {1}이 파괴되었습니다.", itemReinforce, itemName); destructionPlug = true; break; } //무기 파괴 시 종료 if (destructionPlug) { break;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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